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출력!

by 안나가을 2023. 9. 11.
카카오뱅크는 모바일앱에서 대부분의 금융거래가 가능하여, 별도의 종이통장을 제공하지 않는다. 참고사항, mini는 선불지급 수단으로 통장사본 및 계좌개설확인서가 없다.

 

 

 
 

목차

1. 통장사본 발급 방법

2.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기관 제출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통장사본이 아닌 계좌개설확인서 발급이 필요하다. 정기예금과 자유적금은 통장사본이 없으므로 계좌개설확인서 발급을 하면 된다.

 

 

통장사본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카카오뱅크 앱 화면에서 통장 사본 발급할 계좌를 선택한다. 통장 계좌로 이동되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를 터치한다.

 

 

 

 

 

계좌관리 화면에서 조회/다운로드의 통장사본을 선택한다. 다음과 같이 통장사본 이미지가 나오는데, 아래의 저장하기를 터치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기준 갤러리 앱 kakaobank 폴더 내에 이미지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으로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할 수 없다. 기관 등의 제출용으로는 계좌개설확인서로 제출하여야 한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홈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더 보기를 터치한 후 좌측 상단의 고객센터를 누른다.

 

 

 

 

고객센터 고객지원 항목의 증명서 발급을 눌러, 자주 찾는 증명서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한다.

 

 

 

 

증명서 안내, 발급 신청 시 유의사항(취업/아르바이트 사기 대포통장 주의사항과 전자금융거래법에 대한 내용 등을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듯 싶다) 발급방식 안내가 나오는데 아래의 다음 버튼을 터치하여 발급방법 더 보기를 누른다.

 

 

 

 

 

발급방법에서 우편 또는 PC출력이 있는데, 발급방법과 발급매수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하고 다시 다음 버튼을 터치한다.

 

 

 

 

증명서 발급의 종류와 매수 발급 방법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터치하면 다음과 같이 증명서 신청 완료가 된다. PC 홈페이지의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발급 내역과 잠시 후 사용자의 휴대폰에 요청한 증명서가 발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이용안내, 상담하기, 소비자보호, 증명서발급, 회사소개, 인재채용, (주)카카오뱅크

www.kakaobank.com

 

 

 

브라우저에 카카오뱅크를 입력하여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한다.

 

 

 

카카오뱅크 PC에서 상단의 고객센터 항목에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클릭한다. 참고로, 다음과 같이 은행소개, IR투자정보, 상품안내, 고객센터의 카테고리가 안 나올 경우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길 바란다.

 

 

 

 

로그인 항목이 나오는데, 클릭한다. 참고로, 모바일 앱에서 신청한 증명서의 모든 내역 확인은 PC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앱 증명서 신청 시 발급방식을 PC 출력으로 선택하신 경우 로그인 후 해당 증명서 내역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다음과 같이 QR코드 로그인과 인증번호 로그인이 나오는데 확인한 후 다시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한다. 카카오뱅크 앱 [전체 > 앱설정 > PC 로그인 > QR코드]을 선택하고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촬영하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앱 홈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더 보기를 터치한 후 우측 상단의 앱설정을 누른다.

 

 

 

 

설정에서 PC 연결의 PC 로그인을 터치한 후 연결하려는 PC의 QR코드를 촬영 또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인증번호 로그인에서 PC에서 발급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PC에서 로그인 되었습니다. 접속하신 PC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완료된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다시, PC에서 다음 버튼을 누른다.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이 나오는데, 출력하기전에 PC로 출력하기 전에 테스트 인쇄하기를 클릭한다.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나오는데 아래의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여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한다.

 

 

 

 

다음과 같이 ePageSaferRT 설치가 이루어진다.

 

 

 

 

 

 

이제 다시 출력하기를 클릭한다.

 

 

 

 

 

전자확인증 발급 카카오뱅크에서 문서발급을 클릭한다.

 

 

 

 

MarkAny Client 창화면에 사용자의 통장사본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프린터를 클릭한다.

 

 

 

 

지원 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버튼을 누르면 통장사본 출력이 이루어진다.

 

 

 

 

함께 보면 좋은 자료

 

 

신한은행 통장사본 발급 방법(모바일, PC)

대출, 보험, 투자 등 금융 거래를 신청할 때, 거래 실적이나 자금 조달을 확인하기 위해 은행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는 요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법적 절차, 부동산 매매, 취업 등 다양한 상

anna09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