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오피스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 워드 체크표시 다운로드 활용 방법!

by 안나가을애드센스 2024. 5. 18.

체크박스 또는 체크표시는 설문조사, 체크리스트, 사용자 입력 양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오늘의 피드에서는 MS 엑셀 및 워드의 체크박스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목차

1. 체크박스 기호로 만들기(워드, 엑셀)

2.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로 만들기(엑셀)

 

 

체크박스 기호로 만들기

 

워드 체크박스 기호로 만들기

 

 

다음은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의 샘플파일이다.

기호로 체크박스 체크표시 넣는 방법.docx
0.01MB

 

 

 

MS 워드 체크박스를 넣을 문서를 실행한다. 워드 프로그램에서 [삽입] 탭을 눌러, [기호] 더 보기를 눌러, 다른 기호(M)를 클릭한다.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1

 

 

 

 

기호 대화상자에서 두 가지 종류의 체크박스가 있다. 글꼴(F) : Wingdings를 선택하고 제일 아래쪽으로 스크롤하여 체크박스 기호를 선택하고 삽입(I)을 클릭한다.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2

 

 

 

다음으로는 글꼴(F) : Wingdings 2를 선택하고 스크롤하여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삽입(I)을 누르고 닫기를 클릭한다.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3

 

 

다음과 같이 두 가지 종류의 기호 체크박스가 삽입되었다.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4

 

 

 

 

 

 

 

 

워드 체크박스 기호로 만들기

 

 

다음은 엑셀 체크박스 체크표시의 샘플파일이다.

기호로 체크박스 체크표시 넣는 방법.xlsx
0.01MB

 

 

MS 엑셀 체크박스 삽입도 워드와 동일한 위치에 두 가지의 체크박스가 있다. [삽입] 탭에서 [기호] 더 보기를 클릭한다.

엑셀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1

 

 

기호 대화상자에서 글꼴(F) Wingdings을 선택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삽입(I)을 누르고, 다음으로 글꼴(F) Wingdings 2를 선택하고 두 번째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삽입(I)을 클릭한다.

엑셀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2엑셀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3

 

 

 

다음과 같이 두 가지의 형태의 체크박스가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 체크박스 체크표시 기호로 만들기4

 

 

 

 

 

 

 

 

 

 

 

 

양식 컨트롤로 만들기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다음은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로 체크표시의 샘플파일이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체크박스 만들기 예시파일.xlsx
0.01MB

 

 

MS 엑셀에서 개발 도구 탭 아래의 양식 컨트롤에는 사용자가 워크시트에 대화형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그중 확인란(체크 박스)은 사용자가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할 수 있게 하는 컨트롤이다. 확인란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주어진 옵션에 대해 체크박스에 체크 또는 비 체크 등을 쉽게 표시할 수 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1

 

 

 

다음과 같이 엑셀 리본 메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R)을 선택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2

 

 

 

다른 접근 방법으로는 파일 홈 화면에서 옵션을 클릭해도 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3

 

 

 

Excel 옵션 창에서 리본 사용자 지정(B)개발 도구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4

 

 

 

다음과 같이 개발 도구 탭 활성화가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5

 

 

 

예제의 파일에 체크박스를 넣기 위해, 개발 도구 탭을 선택하고 삽입 더 보기를 클릭하여 양식 컨트롤 목록에서 확인란 아이콘을 선택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6

 

 

 

워크 시트에서 확인란을 배치할 위치를 클릭하거나 드래그하면 다음과 같이 확인란이 생성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7

 

 

 

확인란이 생성된 박스의 크기를 조정하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텍스트를 삭제하고 배치하면 된다. 참고로, 마우스 우클릭하면 확인란 상자를 선택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8

 

 

 

다음으로, 채우기 핸들을 이용하여 원하는 행까지 박스(복사)를 만든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9

 

 

 

이제 박스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체크표시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10

 

 

 

박스의 체크표시를 해제하려면 동일하게 박스를 선택하면 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11

 

 

 

양식 컨트롤의 체크박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이 방향키를 이용하여 해당 셀로 이동한 다음 ← backspace 키를 누르면 된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12

 

 

 

또 다른 삭제 방법으로는 마우스 우클릭하여 Delete 키를 눌러도 삭제할 수 있다. 이외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컨트롤 서식을 통해 색 및 선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엑셀 체크박스 양식 컨트롤 만들기13

 

 

 

 

 

 

다음은 한글 문서 목차 디자인 자료이다.

 

탬플릿 다운로드 바로가기

 

 

 

 

 

 

정리

 

엑셀 양식 컨트롤의 확인란(체크 박스)은 클릭할 때마다 연결된 셀에 TRUE 또는 FALSE 값이 입력된다. 이 값을 사용하여 다른 셀의 수식이나 조건부 서식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